저마다의 진실들

bubbykim.egloos.com

포토로그



레토나 후속 나왔으면 좋겠네 ┗기타


  레토나의 생김새를 이어받은 후속모델이 출시됐으면 좋겠다. 요새 나오는 SUV들은 온로드 중심으로 만들어진다. 사이즈도 커지고, 모노코크 타입이 많아진다. 4륜이 필수가 아닌 선택사양으로 나온다. 승용차와 SUV의 경계가 모호해지는데 이런 현상에 대해 나는 별로 재미가 없다. 하지만 수요가 그런 방향으로 흘러가는 게 가장 큰 원인일 것이다. 그 반대의 수요도 존재한다. 그 수요를 레토나 후속이 출시돼서 충족시켜줬으면 좋겠다. 컴팩트하고 오프로드에 강한 정통 지프형 車라고 해야할까. 레토나와 비슷한 사이즈에 2.0 crdi급 엔진(VGT까진 필요하지 않다)을 얹고 프레임 타입에 튼튼한 4륜구동장치를 갖춘 車가 나의 이상형 車다. 고급車보다는 사양을 좀 낮추더라도 경제적이고 레토나 스러운 車라고 해야할까. 그정도로 만들면 틈새 수요를 노릴 수도 있고, 엔트리급 SUV나 세컨카, 주말나들이용으로 꽤 팔릴 것 같다. 또한 스타일이 개성있으니까 나름 매니아층도 형성될 듯하다. 지금도 코란도, 레토나, 갤로퍼 등이 단종된지 오래 됐음에도 불구하고 매니아층을 중심으로 동호회가 잘 돌아간다. 

  레토나의 차이름은 REturn TO NAture에서 만들어졌다. 얼마나 멋진 車이름인가. 기아든 어디든 그런 車가 나오면 정말 산다. 으으으으으 ㅈ_ㅈ (사진은 네이버 이미지검색에서 퍼왔음)

덧글

  • love린드 2008/02/22 19:55 # 답글

    레노나는....군용짚차가 태생이라 내장이 너무 좋지 못했다랄까요?;
    엔진역시 매연문제가 있었고.....
    다만 말씀하신것 처럼 최근의SUV가 대부분 온로드+모노코크으로 제작되고있기
    때문에 출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아방가르드 2008/02/23 00:12 # 답글

    코란도 (특히 밴이) 많이 팔린건 세금 아끼면서 차 타려는 대학생들 덕택도 있었는데, 코란도조차 어물쩡하게 5도어 액티언으로 대체되어버리는 등, 3도어 SUV들의 씨가 말라가는듯하군요; 예전만 해도 록스타, 코란도, 레토나, 갤로퍼 3dr등 그 클래스의 차들이 많았지말입니다;
  • haga 2008/02/24 00:33 # 삭제 답글

    저도 레토나 후속을 바라고 있는 1인 입니다.
    요즘의 디젤 기술로 만들면 충분히 멋진차량이 나올꺼라고 믿습니다.
    무엇보다 레토나의 프레임은 쌍용차 대비 200~400kg나 가볍고 강성은 더 좋았었죠.
  • msn 2011/07/18 17:12 # 삭제

    레토나 프레임이 쌍차프레임보다 400kg 가볍다고요? 제가알기론 쌍차 프레임 무게가 400키로가 안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레토나 프레임 무게가 0kg 인가요?? 그리고 레토나가 프레임이 약해서 쌍차나 다른 동급 차들에 비해 약한걸로 알고있습니다.그래서 동호회 보면 오프갔다 프레임 휘어젔다는 얘기가 많이보입니다.
  • bubbykim 2008/02/24 15:49 # 답글

    love린드님/ 군용 레토나는 가솔린 엔진이어서 동력계통이나 냉각계통 관련 문제가 적었다지만, 기존의 인터쿨러 엔진은 말썽을 좀 일으켰더랬지요. 소음과 진동도 그렇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름의 개성이 있었기에 지금도 많이 기억나는 차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쌍용마저 모노코크로 가면 안될텐데요...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방님~/ 적절한 지적이십니다. 과거 록스타, 코란도, 레토나, 갤로퍼숏바디 등이 나올 당시에는 모두 지프형 3DR타입이어서 싼타페가 최초로 나왔을 때 크게 인기를 끌었나봅니다. 허나 지금은 다들 싼타페 스럽게 나오니, 씨가 아주 말라버렸더랬죠. 흙;;; 중고로라도 구입하고 싶지만 소음, 진동, 구식 인터쿨러엔진 관리 등이 걱정이 돼서 쉽게 나서지 못한다는.. - ㄴ-)a

    haga님 / 저도 haga님의 말씀에 동감입니다. 최고속도나 편의사항 보다는 연비, 강성, 4륜, 지프형 스타일에 초점을 맞춰서 저렴하게 나온다면 (대략 아반떼와 투싼 사이의 가격 정도로) 나름 선방할 듯싶습니다. 요새 모닝 많이팔리죠~ 저렴한 가격과 연비 때문인데, 충분히 참고할만한 상황이라 봅니다. 요새 SUV들 너무 대형화+고급화+온로드로 가버리는 듯하여 아쉽네요. 차라리 쏘울 대신 레토나 후속이 나오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둘다 나와주면 더 좋겠구요. 쏘울 스타일이 좀 개성있게 나와줘야 성공할텐데 말입니다. 밋밋하면 라비타꼴을 면치 못할텐데요... 아무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ㅡ^
  • d토끼삼촌b 2010/03/03 15:35 # 삭제 답글

    절대 동감입니다...디자인은 약간 유선형.....

    물론 레토나 답게 중요한건 성능이겠죠...진정한 짚의 성능..

    아마 나올수 있을까요???? 돈 양껏 모아서 걍~~랜드로버로 가야하낭.ㅋ.넝담. ㅇd토삼b
댓글 입력 영역



메모장